[문자발송 실패 이유 확인 방법]

 

 

<처리방법>

 V2 기준

1. 관리자홈 > 리텐션 전략 > 팝빌연동 클릭합니다.



 

 2. 전송내역 조회하기를 클릭합니다.




 3. 보여지는 화면에서 ① 확인날짜 지정하고 > ② 실패만 체크하여 > ③ 검색을하면

검색결과가 나오는데 확인할 번호의 '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4. 실패 사유에 상태코드와 원인을 확인합니다.




* 상태코드는 2. 화면에서 

-문자전송 결과코드 확인 우측에 [바로가기]를 클릭하셔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V1 버전

1. 회원관리 > 오마이샷 버튼 클릭

 

 

 

 

 

2. 문자전송내역 조회하기 클릭

 

 

 

 

 

3. 보여지는 화면에서 발송 실패한 문자의 상세 보기 버튼 클릭

 




4. 확인되는 실패 메시지를 확인하여, 수신, 발신번호를 수정합니다.

 

 

 

상태코드(2) 수신번호가 올바르지 않습니다. : 1건

=> 수신번호가 실제 사용중인 번호가 아닌경우 ex)01000000000

=> 발신번호에 번호가 입력되지 않은 경우

=> 수신번호와 발신번호가 동일한 경우

 

상태코드(d) 기타단말기 문제로 문자 전송을 실패하였습니다. : 1건

=> '발신번호(대표번호)가 0505-000-0000 일 경우'이면서

'수신자의 통신사가 LG U+를 이용중일때' 확인될 수 있는 현상

 

상태코드(R) 발신번호가 전화번호 세칙을 위반하였습니다. : 1건

=> 발신번호가 어떠한 세칙을 위반했을때 확인되는 것으로

세칙확인하기 : https://www.popbill.com/Help/Notice/283?PageNum=2

 

 

* 이 외에도 다른 이유로 문자 발송이 되지 않는 경우가 확인될 수 있습니다.

문자전송 상태코드 확인하기 :  http://blog.linkhub.co.kr/2533/

 

* 전송실패한 건에 대해 더 자세한 이유가 궁금하신 경우에는 

팝빌사이트로 이동하여 고객센터 > 1:1문의 게시판에 문의글을 남겨보시기바랍니다.



또는


1. 관리자페이지 > 회원관리 > 오마이샷 클릭한 후,

개별SMS조회에서 문자가 전송이 되었는지 확인해주세요.


2. 오마이샷 페이지에서 확인이 되지 않는다면 팝빌로 가셔서 다시 확인해주세요. 


3. 만약, 위의 두 개에서 문자내역이 확인되지 않는다면

쇼핑몰의 경우, 쇼핑몰 > 설정변경 > 주문관련:기본항목 클릭하셔서

주문알림 : 주문시 SMS에 체크가 되어있는지 확인


게시판의 경우, 게시판관리 > 해당 게시판 클릭하셔서

게시물알림설정에 문자가 체크되어있는지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