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드라인 | 헤드라인은 홈페이지 방문자들이 가장 처음 읽게 되는 부분이므로, 구매전환율을 향상시킬 수 있는 가장 큰 기회입니다. 제품의 최대 장점을 명확히 부각시킬 수 있는 헤드라인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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혜택제공 | 할인, 무료, 이벤트 등의 혜택 제공은 방문자들의 구매, 회원가입 등을 촉발시키기 때문에, 구매전환율 향상에 있어 헤드라인 다음으로 중요한 요소입니다. |
첫 단락 | 첫 단락에는 방문자들의 관심을 사로잡고 계속 읽고 싶게끔 만드는 제품의 장점을 포함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
제품의 장점 | 제품의 장점을 눈에 띄는 형식으로 배열하고, 목표로 하는 시장에서 중요하게 여기는 제품의 가치에 순위를 매겨 가장 중요한 장점을 제일 처음에, 다소 약한 부분은 마지막에 배열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
이미지 | 이미지는 구매전환율에 커다란 영향을 미치므로, 이용자들이 잘 알지 못하는 회사로고나 아이클릭아트와 같은 일반적인 이미지보다는 제품의 최대 장점을 명확하게 묘사하는 이미지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일반적으로 광고문구를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읽기 때문에, 제품의 이미지가 제품설명이나 첫 단락의 왼쪽에 있을 때가 가장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또한 사람들은 헤드라인만큼이나 이미지 하단의 문구도 많이 보기 때문에 여기에 강렬한 문구를 추가하고, 주문이나 회원가입으로 클릭을 유도하는 이미지를 제작하면 좋습니다. |
사이트 형태와 느낌 | 스탠포드 대학의 최근 연구발표에 따르면, 온라인판매의 46%는 사이트 방문자들의 신뢰를 구축하는데 중요한 요소를 갖추고 있지 않아 손해를 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응답자들은 웹사이트에서 구매를 하지 않는 가장 큰 이유로 사이트가 비전문적으로 보이기 때문이라고 답했습니다. 따라서 전문적으로 보이는 구성과 형태를 갖추고, 신뢰할만한 증명서 등을 활용한다면 보다 많은 방문자들을 새로운 고객으로 전환시킬 수 있을 것입니다. |
그 밖의 중요 요소 | 버튼 설명/색상/형태, 가격, 페이지 구성/이미지/광고문구의 배치, 네비게이션 링크 연결, 기사 인용, 인증/추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