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매출관리 > 견적서관리 > 등록을 클릭합니다.


 


■ 기본정보

· 고객(업체)명

- 견적서를 등록할 고객(업체)를 검색을 통해 선택하여 입력할 수 있습니다.

- 해당 리스트는 고객으로 등록 되어 있는 고객 리스트이며, 고객 등록을 통해 리스트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 고객등록 매뉴얼 바로가기

- 고객(업체)명 선택 시, 고객(업체) 등록 정보 담당자명 및 이메일이 미리 등록되어 있을 경우 해당 항목의 정보가 자동으로 입력됩니다.


· 등록일

- 등록일을 입력할 수 있으며, 미입력 시 자동으로 현재 시간이 등록일로 저장됩니다.



■ 서비스정보

- 해당 영역은 고객(업체)를 선택하였을 때 노출되는 영역으로 견적서를 다룰 상품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① 고객(업체)를 선택 후 아래 상품에서 견적서를 다룰 상품의 '선택' 버튼을 클릭합니다.

② 상품의 '선택'버튼 클릭 시 품목, 수량, 단가, 공급가, 부가세, 합계 등 상품관리에 등록되어 있는 상품의 가격이 자동으로 입력됩니다.



· 품목

- 검색버튼 클릭 후, 상품명을 검색하여 해당 상품을 선택합니다.


· 수량

- 상품 등록 시 지정한 기본수량이 표시되며, 해당 수량에 따라 위와 같이 가격이 자동 계산됩니다.


· 단가

- 상품 등록 시 책정한 소비자가가 표시됩니다.


· 공급가

- 수량과 단가가 계산되어 공급가에 표시가 됩니다. 즉, 수량x단가 = 공급가입니다.


· 부가세

- 공급가의 부가세(10%)가 자동 계산되어 입력됩니다.


· 합계

- 공급가와 부가세 총 합계가 입력됩니다.즉, 공급가+부가세 = 합계입니다.


· 할인금액

- 일정 금액을 입력하면 그 금액만큼 차감 됩니다. 즉, 합계-할인금액 = 총계 입니다.


· 적요

- 기록, 혹은 메모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