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객(업체) 정보를 등록하여 입·판매등록, 상품 이용 여부, 알림 메일/SMS 발송 등 직접 관리할 수 있습니다.

· 고객관리 메뉴에서 '등록' 버튼을 클릭하여 고객(업체)를 등록합니다.

 

 

 

■ 정보보기

· 본사여부

- ATeam(에이팀)을 운영하는 본사의 경우에만 선택합니다.

고객(업체)를 등록하기 전 반드시 본사를 먼저 등록하며, 본사는 1개만 등록할 수 있습니다.

▶ 본사/사업분야 등록 매뉴얼 바로가기


· 구분

- 선택한 소속 분류에 따라 고객(업체)명 좌측에 표시되는 아이콘의 색상이 변경됩니다.


· 담당부서

- 본사의 사업 부서 중, 해당 고객(업체)를 담당하는 부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본사 업무에 등록된 고객리스트에서 추가/수정 등 관리할 수 있습니다.

▶ 본사/사업분야 등록 매뉴얼 바로가기


· 사업자여부

- 사업자 번호 유무에 따라 보유한 고객(업체)는 '사업자'선택, 보유하지 않은 고객(업체)는 '개인'을 선택합니다.

- '사업자' 선택 시, 고객(업체)명 좌측에 사업분야명의 첫 글자가 표시됩니다.


▼ 구분의 값에 따라 배경색이 변경되고, 사업분야 값에 따라 표시되는 글자가 변경됩니다.



· 업체분류

- 기본값은 '소비자가'이며, 판매등록 시 할인된 특별가로 지정할 경우 '특별가'를 선택합니다.

- 견적/판매 등록 시 적용되는 상품의 가격 분류로 선택합니다.

- 업체분류에 선택된 값에 따라서 견적/판매 등록 시 반영되는 상품의 금액이 달라집니다.


· 거래방식

- 기본값은 '현금거래'입니다.

- 프로젝트(판매)마다 개별적으로 입금되는 업체일 경우 현금거래로 선택합니다.


· 거래여부

- 기본값은 '거래중' 입니다.

- 더이상 거래가 이루어지지 않는 고객(업체)일 경우 '거래안함'을 선택합니다.


 ■ 기본정보

- 고객(업체)으로 등록할 고객(업체)의 정보를 입력합니다.

- 업체명/이메일/휴대폰번호는 필수로 입력해 주세요.

- 이메일, 휴대폰번호 등록이 완료되면 각 아이콘이 활성화됩니다.

  해당 아이콘 클릭 시, 등록된 정보로 메일 및 SMS 발송을 할 수 있습니다.


 ■ 결제정보

- 고객(업체)에게 입금 또는 환불을 위해 계좌정보를 받은 경우에 등록합니다.

· 부가세

- 기본값은 '과세(별도)' 입니다.

- 판매 상품의 금액을 입력할 때와 견적/판매 등록 시에 입력합니다.


 ■ 담당자정보

- 호스팅/도메인/보안서버인증서/유료관리 연장 알림메일 또는 SMS 발송 시 수신할 고객(업체) 측 담당자 정보를 입력합니다.

- '대표자와 동일'에 체크하면 기본정보에 입력된 대표자명/이메일/휴대폰번호 값이 자동으로 입력됩니다.

- 대표자와 업무 담당자가 다를 경우 직접 입력해 주세요.

· 이메일2

- 세금계산서 발행 시, 안내 받을 메일을 입력합니다. 


■ 영업직원

- 고객(업체)를 담당하는 본사의 직원을 등록합니다.

- 검색 기능을 통해 입력합니다. (직접 입력은 적용되지 않습니다.)

- 영업직원 설정 및 변경은 직원관리 > 등록된 직원리스트에서 할 수 있습니다.


■ 분류정보

· 관계사

- 검색 버튼 클릭 후, 미리 고객관리에 등록된 업체들 중에 해당 고객과 관련있는 업체를 선택합니다.


· 분류1~분류3, 업무강도, 그룹, 검색용분류

- 추가분류를 생성하여 고객(업체)을 세분화할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 고객의 대표 홈페이지 정보 또는 기존에 운영하던 홈페이지의 정보를 입력합니다.


■ 첨부파일

- 사업자등록증, 로고, 도장 이미지를 첨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