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텝메일 목록페이지

메일수신을 신청한 고객 리스트를 기반으로 10일후, 6개월후, 1년후..등 원하는 시점별로 스텝메일을 발송할 수 있습니다.
캠페인을 먼저 등록한 뒤, 해당 캠페인의 하위에 다수의 메일을 등록하는 방식입니다.

 

① 메일 

캠페인을 등록한 뒤, 목록페이지에서 '메일등록' 버튼을 클릭하면 해당 캠페인에 대한 메일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캠페인만 있으면 메일이 발송되지 않습니다. '메일등록'이 되어야만 발송됩니다. 

 

② 제목 

캠페인의 제목 또는 메일제목을 표시합니다. 

 

③ 발송대상 

'보기'버튼을 클릭하여 해당 캠페인에 설정된 수신대상자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④ 발송상태별 수신자 목록  

1) 전체 : 숫자를 클릭하면 해당 메일의 전체 수신자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예약 : 숫자를 클릭하면 해당 메일이 예약된 수신자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완료 : 숫자를 클릭하면 해당 메일이 발송완료된 수신자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⑤ 발송일 

기준일로부터 몇일 후에 발송되는 메일인지를 표시합니다. 

 

⑥ ON/OFF 

ON은 해당캠페인(또는 메일)을 작동시킨다는 표시입니다. 클릭하면 OFF상태로 변경됩니다.  

 

⑦ 등록일 

캠페인(또는 메일)이 등록된 날짜를 표시합니다. 

 

⑧ 관리 

1) 설정 : 캠페인일 경우에만 보이는 버튼입니다. 클릭하여 캠페인의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복사 : 메일일 경우에만 보이는 버튼입니다. 클릭하여 동일한 설정으로 새로운 메일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3) 수정 : 메일일 경우에만 보이는 버튼입니다. 클릭하여 메일의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4) 삭제 : 캠페인(또는 메일)을 삭제합니다. 삭제된 캠페인(또는 메일)은 복구할 수 없습니다. 

 

 

 

■ 스텝메일 캠페인설정 페이지

 

① 보내는사람 

보내는사람의 이름과 메일주소를 입력하세요. 

 

② 캠페인제목 

캠페인의 제목을 입력하세요. 

 

⑤ 메일스킨 

메일스킨을 선택하세요. 

default 메일스킨은 좌측메뉴중 메일스킨관리에서 편집할 수 있습니다. 

 

④ 실행여부 

'실행'에 체크하면 해당 캠페인이 작동됩니다.  

 

⑤ 게시판설정 

메일을 전송할 대상이 저장된 게시판을 선택하세요. 

 

⑥ 서브쿼리 

메일을 전송할 대상 중 일부만 가져오기 위한 쿼리를 입력하세요.
  예시) category_1='A' 라고 적으면 코드값이 A인 분류1 고객만 대상이 됨

 

⑦ 이름필드명 

메일을 전송할 대상이 저장된 게시판의 이름 필드명을 입력하세요. 예시) writer_name 

 

⑧ 이메일필드명 

메일을 전송할 대상이 저장된 게시판의 이메일 필드명을 입력하세요. 예시) email 

 

⑨ 시작일시필드명 

메일전송 시작일시가 저장된 필드명을 입력하세요. 예시) sign_date  

 

 

 

■ 스텝메일 내용입력 페이지

 

① 보내는사람 

보내는사람의 이름과 메일주소를 입력하세요. 

 

② 메일제목 

메일의 제목을 입력하세요. 

 

③ 메일내용 

1) 페이지이름검색 : 메일내용을 별도 페이지로 꾸며둔 경우 해당 페이지를 가져오기 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이름을 검색하여 선택한 뒤 '가져오기'버튼을 클릭하세요. 

2) 내용입력 : 메일내용을 직접 입력하세요. 

 

④ 이메일스킨 

메일스킨을 선택하세요. 

default 메일스킨은 좌측메뉴중 메일스킨관리에서 편집할 수 있습니다. 

 

⑤ 파일첨부 

메일에 첨부할 파일을 선택하세요  

 

⑥ 발송일 

캠페인에서 설정한 게시판의 기준일시로부터 며칠 후 메일을 발송할 것인지를 입력하세요. 

 

⑦ 발송시간 

전송되는 시간을 입력하세요.
단, 웹호스팅의 경우 지정한 시간 후에 총관리자가 로그인 할 때 예약 되며, 예약메일 전송 버튼을 눌러야 전송 됩니다 

 

⑧ 실행여부 

'실행'에 체크하면 해당 스텝메일설정이 작동됩니다.  
스텝메일은 자동으로 발송되지 않고 예약상태로 리스트만 쌓입니다.
예약된 리스트를 실제로 발송하려면 '예약메일/SMS발송' 버튼을 클릭하세요. ▶'예약리스트' 매뉴얼 참고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신,수신되지 않는 경우에는 아래 매뉴얼을 확인해주세요.
▶ 메일이 발송되지 않는 경우 매뉴얼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