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의!! 팝빌을 이미 연동하신 분들에게만 보이는 화면입니다.
아직 팝빌을 연동하지 않으셨다면 관리자모드 > 리텐션전략 > SMS발송관리 > 팝빌연동페이지에 들어가셔서
화면에 안내되는 순서를 따라 연동을 완료하시기 바랍니다.

 

■ 문자발송 실패 이유 확인 방법

① 관리자모드 > 리텐션전략 > SMS발송관리 > 팝빌연동 메뉴 클릭 

팝빌연동 페이지에서 '문자전송내역 조회하기' 버튼을 클릭하세요. 

 

② 상세보기 클릭 

실패로 표시되는 발송건의 '보기'버튼을 클릭하세요.  

 

 

 

■ 문자발송 실패 이유

① 실패사유 확인 

각 상태코드에 따른 실패원인을 확인하세요. 

 

1) 상태코드(2) 수신번호가 올바르지 않습니다. : 1건
  => 수신번호가 실제 사용중인 번호가 아닌경우 ex)01000000000
  => 발신번호에 번호가 입력되지 않은 경우
  => 수신번호와 발신번호가 동일한 경우 

 

2) 상태코드(d) 기타단말기 문제로 문자 전송을 실패하였습니다. : 1건
  => '발신번호(대표번호)가 0505-000-0000 일 경우'이면서 '수신자의 통신사가 LG U+를 이용중일때' 확인될 수 있는 현상 

 

3) 상태코드(R) 발신번호가 전화번호 세칙을 위반하였습니다. : 1건
  => 발신번호가 어떠한 세칙을 위반했을 경우 ▶ 세칙확인하기 

 

 

* 이 외에도 다른 이유로 문자 발송이 되지 않는 경우가 확인될 수 있습니다.
▶ 문자전송 상태코드 확인하기 

 

* 전송실패한 건에 대해 더 자세한 이유가 궁금하신 경우에는
팝빌사이트로 이동하여 고객센터 > 1:1문의 게시판에 문의글을 남겨보시기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