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VER20180815 이상 버전에 추가된 기능입니다.

이전에 설치된 사이트에는 [다중배송] 기능이 없습니다.


■ 다중배송이란?

2개 이상의 상품을 여러 배송지로 보낼 수 있는 기능입니다.
한 번의 결제로 배송할 곳을 여러 곳으로 나눠 배송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 다중배송 사용 필수조건

- 다중배송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쇼핑몰(다중배송지)' 서비스를 신청하셔야 합니다.
- 계정정보보기화면에서
- 추가기능 > 신청하기 > '쇼핑몰(다중배송지)' 체크 > 저장하기(신청하기)


■ 다중배송 세팅 방법

1. 2022년 3월 이전에 설치된 계정은 업데이트를 실행해야 합니다. 업데이트 방법 바로가기
2. 키 발급 후 세팅이 필요합니다.
1. 관리자홈 > 확장기능 > 템플릿관리 > 
1. 쇼핑몰(다중배송지) > 수정 > use란에 Y입력 > name란에 발급받은 서비스 이름 입력 ('kakao' 또는 'jusogokr' )
2. 우편번호검색(주소검색) > 수정 > api_name란에 발급받은 서비스 이름 입력 ('daum' 입력 또는 'jusogokr' ) *kakao 아니고 daum이라고 입력해야 하는 점 주의
2. 발급 받은 키 입력
1. name=jusogokr일 때 : 템플릿관리 > 우편번호검색(주소검색) > jusogokr_key 란에 입력
2. name=kakao일 때 : 템플릿관리 > 우편번호검색(주소검색) 템플릿의 api_info > rest_key 란에 입력
1. rest_key 발급 방법 매뉴얼(1-3번 내용 참고)참고해 주세요.(https://bos.kr/kwa-manual_v-1608)
3. 설정변경 > 쇼핑몰설정 > 배송설정 > 다중배송지 > 다중배송(배송지여러곳) 선택 후 저장합니다.


■ 다중배송 사용 방법

1. 홈페이지 사용자
1. '상품의 수량을 2개이상' 또는 '2개 이상의 상품'을 구매하기 합니다.
2. 주문하기 페이지에서 '다중배송'을 체크합니다.

①. ②의 '배송지 수'를 설정 후 적용하기 클릭하면 몇 군데의 배송지가 선택된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②. 설정한 수 만큼 배송지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삭제는 삭제 버튼을 이용하세요.

③. 배송지를 입력 합니다.

④. 1번 배송지에 배송할 상품/수량을 선택합니다. 

⑤. '다중배송지 저장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주문하기 페이지로 이동됩니다.

2. 관리자

1. 주문/배송 > 주문관리 > 전체주문 목록에서 '주문번호'를 클릭 > 다중배송지 정보 영역에서 아래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배송지 수

- 각 배송지별 주문자/주소/배송요청사항 정보

- 각 배송지별 상품목록/옵션/수량


※ 엑셀등록시 주의사항

-특수문자, 또는 기호를 입력하지 않습니다. (!@#$%^&*\"'=`|[]{}:;)
​-상품의 배송지 수와 상품의 갯수가 일치하지 않을 경우, 업로드가 되지 않습니다. 각 상품의 배송지 수가 동일한지 확인해 주세요. 

(만약 상품의 갯수가 배송지 수보다 적다면, 상품 갯수만 인식하여 등록되며 이후에 추가된 배송지는 등록되지 않습니다.)

-주소의 정보가 올바르게 입력값에 들어갔는지 상세히 확인해주시길 바랍니다. 오타 입력시 등록되지 않습니다. (주소 프로그램이 인식하지 못하기 때문)

-주소와 상세주소란에 들어갈 입력값을 나누어 입력해주세요. 


▼ 잘못된 예 (주소에 들어가야할 입력값이 주소 상세란에 저장되어있음)

 

▼ 올바른 예

 

※주소와 주소상세 두 곳 모두 필수로 기입하셔야 합니다.

주소상세 값이 비어있을 경우 엑셀파일은 등록이 되지만, 주문페이지에서 결제 단계로 넘어가지 못합니다. (필수입력값이 비어있기 때문)



-연락처 입력란에 전화번호가 2개로 업로드되었을 때, 두 개의 핸드폰 번호가 중복으로 입력되어 정보가 제대로 입력되지 않습니다. 

한 개의 핸드폰 번호만 입력해주세요.


▼ 잘못된 예

 


 ▼ 엑셀 등록후 저장된 배송지 정보 (2개의연락처를 업로드시, 2번째로 등록한 핸드폰번호의 앞자리가 뒤의 입력란에 추가됨)


- 엑셀 양식을 변형하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1~2행은 프로그램이 인식하는 부분이므로 삭제되거나 수정되면 제대로 동작하지 않습니다.

 

 

■ 24년 1월 이후 개선된 기능

※ 10만원 이상 결제시 또는 다중 배송 시 "결제금액이 정확하지 않습니다, 관리자에게 문의 드립니다." 얼럿창이 나오는 현상 개선 완료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