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VER20180815 이상 버전에 추가된 기능입니다. 

※ 23년 10월 이후 개발된 기능이므로 이전에 설치된 사이트에는 [선물하기] 기능이 없습니다. (이전 계정은 업데이트 후 사용가능합니다.)


■ 선물하기 플러그인 사용 용도

선물하기를 통해 문자/메일로 선물을 주고 받을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 선물하기 플러그인 세팅 방법 

1. 선물하기 플러그인을 설치합니다.

-계정정보보기화면에서 '템플릿마켓' 버튼을 클릭하여 '선물하기' 서비스를 설치해주세요.

 

2. 관리자홈 > 설정변경 > 쇼핑몰설정 > 주문설정 > 선물하기 항목에 ‘사용함’ 체크하여 선물하기 기능을 사용함으로 설정해주세요.

  

3. 관리자홈 > 상품관리 > 상품등록시,맨 하단의 ‘선물가능’ 으로 체크하시면 상품 선물하기 기능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선물하기 기능 사용 방법

선물하기 주문 시,

① 선물하고자 하는 상품의 선물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주문하기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② 선물하기상품을 주문시, 보내는 사람이 선물 받을사람의 정보를 입력 또는 선물 받는사람에게 직접 주소지를 입력할 수있도록 선택이 가능합니다.

 

③ 주문정보를 입력 후, 결제를 진행합니다. (결제 방법중 가상계좌이체는 결제수단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④ 선물하기 상품을 결제 한 이후, 선물 받을 고객의 이메일/휴대폰으로 알림 발송 됩니다. 

▼ 선물받은 고객의 이메일 알림화면

 

▼선물받은 고객의 휴대폰 알림화면

  

⑤ 배송지 입력 바로가기 버튼을 클릭하여 선물 받을 주소를 확인하세요. (선물받은 고객이 직접 배송지의 정보를 확인하여 배송지 등록 및 수정 할 수 있습니다.)

⑥ 문자/메일 안에 선물 메세지, 상품명, 배송지 마감기한이 표시됩니다.


▼ 이메일로 선물 받은 고객의 배송지 입력 화면

 ▼ 휴대폰으로 선물 받은 고객의 배송지 입력 화면

 

* 주문/배송 > 전체주문페이지와 배송목록페이지에서 주문서 엑셀 다운로드시, 선물하기 여부, 선물하는 사람이 주소입력 필드의 확인이 가능합니다.

 

 

* 상품관리 > 상품목록 엑셀 다운로드시, 선물하기 여부의 필드 확인이 가능합니다.

 

 


<주의사항>

※ 주문서의 상태가 배송준비 이상 (배송준비, 배송중, 배송완료) 으로 바뀌었거나 주문이 취소됐을시, 더이상 선물받은 고객은 배송지를 수정할 수 없습니다.

※ 자동 주문취소는 매일 11:40, 23:40 2회 실행되도록 세팅되어있으며, 7일 이후에 주문정보 입력하지 않으면 취소됩니다.  

※ 정해놓은 기간 동안 배송지 미입력시, 자동 취소되며 보낸이/받는이 모두에게 문자/메일발송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