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환분석목록

내 홈페이지에서 어떤 전환(1)들이 일어났는지를 분석할 수 있는 페이지입니다. 

(1) 전환 : 홈페이지 방문객이 단순방문보다 더 나아가서 호스트가 원하는 특정 행동을 취했는지를 측정하는 것입니다.
홈페이지 활성화 지표 중 하나라고 볼 수 있습니다. 예시) 회원가입, 상품구매, 게시물작성 등

 

① 순위 

전환 순위를 표시합니다. 

 

② 전환형태 

전환 형태를 표시합니다. 

 

③ 접속수 

해당 전환형태에 몇 회의 접속이 일어났는지를 표시합니다. 

 

④ IP수 

해당 전환형태에 몇 개의 IP가 접속했는지를 표시합니다. 

 

⑤ IP당접속수 

해당 전환형태에 IP당 평균 몇 회 접속했는지를 표시합니다. 

 

⑥ 그래프 

각 전환형태들의 비중을 그래프로 표시합니다. 

 

 

 

■ 전환분석설정 (2018년 이전 설치 고객)

① 로그분석(전환) 

어떤 행위에 대해 전환분석을 할 것인지를 체크하세요. 

  예시) 회원가입에 체크시 : 회원가입 행위에 대한 정보를 전환분석목록에서 확인가능

 

② 전환분석게시판선택 

게시판검색 버튼을 클릭하여, 어떤 게시판들에 대해 전환분석을 할 것인지를 선택하세요. 

 

 

 

■ 전환분석설정 (2018년 이후 설치 고객)

① 로그분석 

로그분석 사용 여부를 선택하세요.
기록안함 체크시 ②~④ 항목이 감춰집니다. 

 

② 로그분석(레벨) 

로그분석 대상을 지정하세요.  

 

③ 로그분석(전환) 

어떤 행위에 대해 전환분석을 할 것인지를 체크하세요. 

  예시) 회원가입에 체크시 : 회원가입 행위에 대한 정보를 전환분석목록에서 확인가능

 

④ 전환분석게시판선택 

게시판검색 버튼을 클릭하여, 어떤 게시판들에 대해 전환분석을 할 것인지를 선택하세요. 

 

전환설정변경 버튼 클릭시 항목이 아무것도 나오지 않는 고객님께서는
web@bos.kr 메일로 총관리자아이디/비밀번호를 적어서 버그 수정 요청을 보내주세요.

 

■ 전환형태 (쇼핑몰상품주문)

쇼핑몰 상품주문 접속수는 주문관리 테이블에 주문서번호가 생성된 접속 수를 집계한 것입니다.

 

- 예외1. 관리자 주문접속은 집계에서 제외합니다. (설정변경에 관리자접속은 집계하지 않도록 설정되어있기 때문)

 

- 예외2. 네이버페이 주문접속은 집계에서 제외합니다. (솔루션 접속집계 프로그램을 타지 않고 네이버로 주문서를 토스하는 구조이기 때문)

 

- 참고1. 모바일 주문서 중에서 결제모듈 단계에서 취소한 주문서는 전환에는 집계되지만 실제 주문서에서 조회가 불가하며, 이는 실제 주문서 수와 차이를 만드는 원인이 됩니다.

* 모바일버전의 경우 결제가 비동기식(주문서가 먼저 저장되고 나서 결제모듈이 실행되는 방식)으로 이루어지는데, 결제모듈 단계에서 취소한 경우 로그에는 남고 주문서는 삭제되는 구조이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