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회원정보


※주의 : 회원정보 입력시 이메일 패턴을 확인해주세요.

① 회원레벨

회원레벨은 설정변경 > 회원설정 > 회원레벨에서 설정합니다.

▶회원레벨설정 매뉴얼 바로가기

 

관리자 아이디 추가는 '총관리자' 또는 '대표호스트' 관리자만 가능합니다.

 

 

■ 회사정보

팝빌연동을 위해 대표호스트ID에 필수로 입력해야하는 항목

①회사명, ②대표자명, ③사업자번호, ④업태, ⑤종목, ⑥사업장주소

 

 

■ 기타정보

① 기타1~기타6

준비된 항목 외에 추가로 값을 저장할 공간이 필요할 때 사용합니다.

 

② 분류1~분류6

회원분류는 설정변경 > 회원설정 > 회원분류항목에서 설정합니다.

▶회원분류항목설정 매뉴얼의 '⑫회원분류항목1~6' 참고

 

③ 그룹1, 그룹2

회원그룹은 설정변경 > 회원설정 > 회원그룹항목에서 설정합니다.

▶회원분류항목설정 매뉴얼의 '⑬회원그룹항목1~2' 참고

 

④ 게시판그룹

그룹회원에게만 게시판의 권한을 지정할 때 사용합니다.

1) 게시판검색 버튼을 클릭하여 게시판을 선택합니다.

 

2) 게시판관리 > 선택한 게시판의 설정버튼 클릭 > 권한설정버튼(읽기,쓰기,수정,삭제,답변 등) 클릭 > 그룹회원에 체크 후 저장합니다.

 

예시)

1) A회원, B회원의 게시판그룹은 일반형게시판으로 선택하고 C회원의 게시판그룹은 갤러리형게시판으로 선택함

2) 일반형게시판의 읽기권한버튼 클릭 > 그룹회원에 체크함

결과) 일반형게시판의 게시물은 A회원과 B회원만 읽기 가능 / 갤러리형게시판의 게시물은 C회원만 읽기 가능

 

 

■ 관리정보

① 상태

회원의 상태를 선택합니다.

1) 사용중 : 홈페이지를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대기중 : 설정변경 > 회원설정 > 회원가입승인을 수동으로 설정한 상태에서 회원가입을 받으면, 그 회원은 대기중으로 분류됩니다. 

관리자가 사용중으로 변경해야만 홈페이지를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3) 휴면 : 로그인한지 1년이 경과하면 휴면처리됩니다. 회원이 다시 로그인하면 사용중으로 변경됩니다.

4) 중지 : 홈페이지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 회원정보

※주의 : 회원정보 입력시 이메일 패턴을 확인해주세요.

- 회원레벨

회원레벨은 회원관리 > 회원레벨관리에서 설정합니다.

▶회원레벨관리 매뉴얼 바로가기


- 첨부파일1~5

사업자등록증 등 필요한 파일이 있을 경우 사용

 

관리자 아이디 추가는 '총관리자' 또는 '대표호스트' 관리자만 가능합니다.

 

 

■ 회사정보

팝빌연동을 위해 대표호스트ID에 필수로 입력해야하는 항목

①회사명, ②대표자명, ③사업자번호, ④업태, ⑤종목, ⑥사업장주소

 

 

■ 기타정보

① 기타1~기타6

준비된 항목 외에 추가로 값을 저장할 공간이 필요할 때 사용합니다.

 

② 분류1~분류6

회원분류는 설정변경 > 회원설정 > 회원분류항목에서 설정합니다.

▶회원분류항목설정 매뉴얼의 '⑩회원분류항목1~6' 참고

 

③ 그룹1, 그룹2

회원그룹은 설정변경 > 회원설정 > 회원그룹항목에서 설정합니다.

▶회원분류항목설정 매뉴얼의 '⑪회원그룹항목1~2' 참고

 

④ 게시판그룹

그룹회원에게만 게시판의 권한을 지정할 때 사용합니다.

1) 게시판검색 버튼을 클릭하여 게시판을 선택합니다.

 

2) 게시판관리 > 선택한 게시판의 설정버튼 클릭 > 권한설정버튼(읽기,쓰기,수정,삭제,답변 등) 클릭 > 그룹회원에 체크 후 저장합니다.

 

예시)

1) A회원, B회원의 게시판그룹은 일반형게시판으로 선택하고 C회원의 게시판그룹은 갤러리형게시판으로 선택함

2) 일반형게시판의 읽기권한버튼 클릭 > 그룹회원에 체크함

결과) 일반형게시판의 게시물은 A회원과 B회원만 읽기 가능 / 갤러리형게시판의 게시물은 C회원만 읽기 가능

 

 

■ 관리정보

① 상태

회원의 상태를 선택합니다.

1) 사용중 : 홈페이지를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대기중 : 설정변경 > 회원설정 > 회원가입승인을 수동으로 설정한 상태에서 회원가입을 받으면, 그 회원은 대기중으로 분류됩니다. 

관리자가 사용중으로 변경해야만 홈페이지를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3) 휴면 : 로그인한지 1년이 경과하면 휴면처리됩니다. 회원이 다시 로그인하면 사용중으로 변경됩니다.

4) 중지 : 홈페이지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총관리자에게만 노출

 

​① 시스템레벨 

회원정보>회원레벨>​관리자레벨(1~10) 일 때 적용됩니다.

1) 운영자용 : 페이지편집시 개발자용 메뉴들이 노출되지 않습니다.

2) 개발자용 : 페이지편집시 개발자용 메뉴들이 노출됩니다.


② IP/Port/Domain

​입력한 IP에서만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③ OTP인증정보 (유료 추가기능)

1. 로그인OTP 인증이란?

- 고정된 패스워드 대신 무작위로 생성되는 일회용 패스워드를 이용하는 사용자 인증 기능입니다.


2. 사용방법

회원정보>회원레벨>관리자레벨(01) 일 때 적용됩니다.

1) 첫번째 입력상자에는 IP주소, 이메일, 휴대폰등 입력

2) 두번째 입력상자는 설명 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