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폐이지 제작 기초교육과정을 끝마치고 나서의 소감

홈폐이지 제작 기초교육과정을 끝마치고 나서 제 소감을 정리해봅니다!.

 

미래에 대한 도전, 무엇인가 하고 싶은 욕망!

프로스트의 가지 않는 길 그 길의 갈림길이 주어진다면......

무엇을 선택 하고 어떻게 할 것인가!

 

지금은 어느 정도 안정된 직장에 다니고 있지만 현재의 직장을 그만두게 될 시기가 도래하면 나는 또 어디로 가야 하나를 고민하게 될 즈음인 지난해 어느날 중앙일보 논설위원이 40대 이후에는 제2의 인생의 서막을 준비할 때라고 교수인 친구분에게 조언하자,

 

과감히 현재의 교수직을 던져 버리고 창업과 함께 새로운 미래를 개척했다는 글을 보았을 때 저도 새로운 도전에 대한 끊임 없는 질문과 의문을 제기하면서 미래와 관련된 도서도 읽어보고, 작고한 스티븐잡스의 생각을 깨우쳐 보려고도 노력해 보았습니다.

 

요즘 시대는 다양함이 존재하면서도 개인의 프라이버시도 존중되어지고 있습니다. 한편, 언제 어디서나 모두들 스마트폰과 같은 디바이스로 무엇인가를 열심히 탐닉하고 있으며, 정보를 찾아 또는 자신이 추구하는 삶을 찾아 바쁘게들 살아갑니다.

 

언뜻 보면 생산성은 없어 보이지만 산업화의 최종단계라 할 수 있는 정보화 시대! 정보가 자산이고, 먼저 아는 것이 힘이 아닌가 싶습니다.

 

나의 의지, 생각, 아이디어를 실현하고 구현할 수 있는 공간이 있다면, 그것이 블로그나 카폐일수도 있으나 자신의 노력에 비해 얻는 것이 적다고 느껴졌고, 보람되고 좀 더 알찬 자신만의 홈페이지를 구축하고, 또한 같은 생각과 문화를 공유할 수 있는 장을 만들고 싶은 욕구가 강해졌습니다.

 

나아가, 이러한 생각을 비즈니스 모델로 전환하여 창업의 길을 개척할 수 있는 나름의 바람에서 홈페이지에 대한 관심을 갖게 되었고, 우연히 홈페이지 제작과정을 무료로 들을 수 있는 홈요 솔루션 교육과정의 기회를 얻게 된 것은 저에게 행운이었습니다.

 

단순히 홈페이지 제작 테크닉 정도를 습득하는 줄 알았는데, 내가 추구하고자 하는 많은 아이디어들이 구현될 수 있는 홈요 솔루션 기초과정에서 금방 깨우칠 수 있었습니다.

 

재미삼아 블로그는 운영해 보았지만 홈페이지 제작한번 해보지 않았고, 의뢰도 해보지 않은 나에게 기획, 제작, 운영관리, 회원관리 모두를 다룰 수 있는 툴이 있다니 많이 놀랐습니다.

 

나모웹에디터 같은 프로그램을 공부해서 나만의 홈페이지를 만들게 되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교육과정을 신청하게 되었는데 그 이상의 기능이 있고, 내가 바라던 사항들이 많이 구현될 수 있다는 점이 기쁘고, 반가웠으며 저녘도 먹지 못하고 시간에 맞추어 교육과정을 마치고 돌아가는 길에도 포만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끝으로, 교육과정을 마치고 시간도 늦고 해서 물어보고 싶은 것이 2~3가지 있었지만 묻지 못하고 돌아왔습니다. 다음 기회가 주어진다면 여쭤볼 생각입니다. 회사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끝.

공유하기
등록자

신승호

등록일
2011-12-13 13:33
조회
16,850

댓글 1

비오에스

신승호님 개발자인 제게도 깊은 생각을 하게 만드는 후기 감사합니다
뜻하신 대로 홈페이지를 직접 만들고 관리하실 수 있도록 노력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11-12-13 14: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