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몰 주문알림]

 

 

쇼핑몰 > 설정변경 > 주문알림에서 주문시 SMS, Email 체크되었을 경우

 

-. 이메일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나 SMS 는 오마이샷이 연결/캐시충전이 될 때 사용이 가능합니다.

-. 호스트 SMS/Email 체크를 할 경우 호스트 첫번째 관리자로 보내집니다.

 

쇼핑몰 > 주문관리

 

[주문알림 설정시 처리내용]

주문시(SMS/Email) : 주문상태가 입금확인중 일때 고객 전송

입금확인(SMS/Email) : 배송준비중 일때 고객 전송

배송시(SMS/Email) : 배송중 일때 고객전송

취소시(SMS/Email) : 취소 일때 고객전송 (고객이 직접 취소하는 경우에도 고객에게만 알림)

호스트(SMS/Email) : 주문시 호스트(관리자) 전송

 

 

[무통장 입금]

주문관리 - 확인중

: 고객/호스트 전송

 

주문관리 - 준비중

: 고객 전송

 

주문관리 - 배송중 

: 고객 전송

* 주문상태변경을 할때, 목록에서 송장번호를 입력한 후 변경을 해야만이 전송


[카드결제]

주문관리 - 준비중

: 고객/호스트 전송

 

주문관리 - 배송중 

: 고객 전송

* 송장번호로 적용이 되었을 경우에만 전송

 

 

* 호스트에게 발송되는 문자는 고객의 휴대폰번호로 발송되며,

고객에게는 호스트의 일반 전화번호로 발송이 됩니다.

* 문자 수신이 안되는 경우에 아래 두가지를 확인해주세요.

- 발신번호와 수신번호가 동일한지

- 주문자에게 발송되는 발신번호(호스트의 전화번호)가 '000-0000' 같이 정상적이지 않은 번호로 등록되어있는지

신용카드로 주문한 내역에 대해서는 주문알림 메일/문자가 발송되지 않습니다.

(카드사에서 자체적으로 발송하는 메일/문자가 있기 때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