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결제오류 문제 발생시 확인해야 할 사항
- 모든 주문이 오류 나는 경우
- PG연동이 테스트상태인지, 실제결제 상태인지 확인 (https://bos.kr/kwa-pg_setup 게시판 상단 내용 확인)
- V2 계정정보보기 화면에서 업데이트 실행 (https://bos.kr/kwa-infra_manual_v-32 이용가이드 참고. V1은 해당사항 없음)
- 특정 주문에 대해서만 오류가 나는 경우
- V2 계정정보보기 화면에서 업데이트 실행 (https://bos.kr/kwa-infra_manual_v-32 이용가이드 참고. V1은 해당사항 없음)
- 실주문자가 자의로 취소한 것인지, 강제로 종료된 것인지 확인
- 강제로 종료되었다면 어느 과정에서 어떤 메세지로 인해 취소된 것인지 / 어느 기기&브라우저로 시도하였는지 확인
- 확인한 내용을 PG사 고객센터에 문의
- PG사 고객센터에서 기술적인 문제라고 회신한 경우 BOS 작업의뢰(https://bos.kr/kwa-expert)에 해당 답변 내용을 등록
■ 참고사항
- 특정 주문에 대해서만 오류가 나는 경우, 문제확인을 위해 프로그래머가 투입되기 때문에 작업비가 발생합니다.
- 하위 버전 지원 중단으로 인한 문제는 V2 이전(유료)으로 해결해야 합니다.
- 하위버전 지원 중단 안내 참고 : https://bos.kr/kwa-notice_v-1034
- V2 서비스 소개 참고 : https://bos.kr/kwa-notice_v-10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