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문알림 발신번호변경&접수알림

*  정확한 해당 경로 (URL 또는 메뉴상 위치 ex : 회사소개 > 기업소개 > 기업소개게시판 )

  - 경로 : 

 

* 내용 (변경, 또는 문제가 되는 부분에 대한 설명을 상세하게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 내용 : 

 

Q1.

 

그런대 처음 주문이 접수 되었을때 주문이 접수가 되었다라는 메시지가

호스티한테는 전달이 되는데 주문자한테는 전달이 안되더라고요

 

주문이 정상적으로 접수 되었을때 주문 번호와  "정상 접수 되었습니다"라는 메시지를 주문접수시에 주문자에게 SMS문자가 발송될 수 있게 할려면 어디를 체크해야 하나요? 

 

 

 

 

 

 

Q2.

SMS 문자 발송시에 발송번호가 고객의 번호로 발송이 됩니다.

게다가 호스트에게 발송되는 번호도 주문자의 번호로 발송이 되는데

회사의 대표번호로 발신번호를 고정시키고 싶은데 어떻게 하면 발신번호를 고정시킬 수 있나요?

 

 

 


· 관련키워드

주문, ,SMS문자,발신번호, 수신번호, 호스트, 문자발송, SMS, 오마이샷, 주문알림,관리자,총관리자,오마이샷,정보,[RE],휴대폰번호,재요청,수신번호,오마이샷 문자발송, SMS, 설정변경,배송관련,

공유하기
매뉴얼요청
분류
쇼핑몰
>기타
등록자

임경진

등록일
2015-11-16
버전

[RE] 주문알림 발신번호변경&접수알림

안녕하세요 홈페이지요리사입니다.

 

1. 주문알림 > 주문시 SMS에 체크해주시면 문자를 받으실수 있습니다.(캡쳐해주신 내용과 동일)

 

문자가 발송되지 않는경우는 발신번호와 수신번호가 동일한 경우에

오마이샷 SMS 내역에도 확인되지 않으며, 문자 발송이 되지 않습니다.

혹시 발신번호와 수신번호가 동일한지 확인부탁드립니다.

 

발신,수신 번호가 다르게 설정되어있다면

발송되는 호스트의 일반 전화번호가 000 이라던지 정상적이지 않은 번호로 되어있는 경우

해당 문자가 수신되지 않을 수 있으니 이 부분을 확인해주세요.

 

만약 이렇게 해도 해결이 되지 않으신다면 저희쪽으로 확인할수 있는 총관리자 정보를

sitecook@gmail.com 으로 보내주시고 재요청으로 변경해주세요^^

 

 

2. 호스트에게 발송되는 문자의 경우 고객의 휴대폰번호로 발송되며,

(확인하신 문자가 호스트에게 발송되는 문자라면 정상적인 부분입니다.)

고객에게는 호스트의 전화번호로 발송됩니다.

 

 

관련키워드

발신번호, 수신번호, 호스트, 문자발송, SMS, 오마이샷, 주문알림

등록자
등록일
2015-11-17 11:09
조회
941

댓글 2

임경진
현재 나타나고 있는 문제점이 두가지가 있습니다.

1.
주문접수시
주문이 정상적으로 접수 처리가 되었다라는 메시지가 구매고객에게 발송되지 않습니다.
(무통장입금일때마 접수가 처리가 완료 되었다라는 메시지가 발송됩니다) -> 추가 내용입니다.


2. 두번째 문재는
배송상태가 배송중으로 변경시
구매고객에게 관리자(호스트) 번호가 아닌 고객의 번호로 문자가 발송된다는 점입니다.

위의 이미지를 보시면 구매자 핸드폰에 발송된 문자인데 호스티 번호가 아닌 구매고객의 번호로 발송되고
있는 부분이 보여지고 있습니다.



추가로 문의드리고 싶은 부분이 하나 더있습니다.
발송번호가 호스트 번호로 발송되어져야 하는거라면 발송번호를 호스트 휴대폰 번호가 아닌
회사 대표 번호로 고정적으로 발송될수 있게 할 수 있나요?


혹시 몰라 메일로 관리자 아이디 비번 보내드렸습니다.
2015-11-17 16:32
윤상아
안녕하세요 홈페이지요리사입니다.
1,2번 내용은 조금 더 확인해본 후에 안내드리겠습니다.

추가문의하신 부분에 대한 것은
관리자의 정보중 전화번호를 회사 대표번호로 적어주시고 확인해주세요
답변에도 안내드렸듯이 일반 전화 번호로 문자 발송이 되실겁니다.
2015-11-17 18:26

[RE] 주문알림 발신번호변경&접수알림

안녕하세요 홈페이지요리사입니다.

추가로 문의주신 내용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1. 카드결제시 비용까지 모두 처리되며 

바로 배송단계로 넘어가기 때문에 주문관련한 문자 대신 배송관련한 문자가 발송되게 설정되어있습니다.

만약 카드결제시에도 반드시 주문완료 문자가 발송되도록 설정을 원하시면 커스터마이징이 필요합니다.

 

2. 해당 부분에 대해서 고객님사이트에서 확인해보았으나 

정상적으로 SMS수신이 되어지고 있습니다.

어떻게 테스트를 하신것인지는 알 수 없으나 발송되는데 있어서는 문제가 전혀없습니다.

 

확인하실 수 있도록 문자발송 테스트한 내역은 삭제하지 않았으며,

테스트를 위해 사용한 2건의 문자발송 비용 40원은 다시 충전해드렸습니다^^

관련키워드

오마이샷 문자발송, SMS, 설정변경

등록자
등록일
2015-11-18 16:35
조회
886
사용자포럼(Q&A)
번호제목등록자등록일
25786

박진서

12-23
25613

양병호

12-14
25486

이병길

12-04
25454

홍영선

12-03
25278

송은주

11-19
25276

송은주

11-18
25257

배준이

11-18
25226

임경진

11-16
25209

배준이

11-16
25159

임경진

11-13
25142

배준이

11-12
25064

임경진

11-09
25029

박진서

11-05
24956

지현선

11-03
24955

이태호

11-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