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위로 이동

사용자포럼(Q&A)

쇼핑몰 결제 관련 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결제관련 문의입니다.


기본적으로 홈페이지 설정상 80,000원 결제에서는 적립금을 사용할 수 없는데요.

[1] 문제가 되는 주문건에서는 주문내역에는 80,000원짜리 상품만 있는데
     pg로 123,750원, 적립금으로 1,250원이 사용된 것으로 보입니다.
     그로인해 미수금이 -45,000원이라고 나왔었습니다.
     현재는 주문취소를 한 상태여서 사이트에서는 확인이 어려우니 메일에 첨부된 이미지를
     봐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2] 이 회원분의 다른 결제 중에서도 카드로 결제하면서 적립금을 사용한 내역이 있는데
    거기에서도 132,000원이 미수금으로 나옵니다.


확인을 위한 관리자 정보등은 메일로 보내드리겠습니다.
· 관련키워드

홈페이지, ,관리자,[RE]

공유하기
등록자

최지우

등록일
2020-01-10 10:41
조회
319

댓글 4

조현정
"기본적으로 홈페이지 설정상 80,000원 결제에서는 적립금을 사용할 수 없는데요."
=> 이 적립금 세팅을 언제 하셨나요?
2020-01-10 16:08
최지우
홈페이지 제작이후 변경하지는 않은 것으로 보입니다.
2020-01-10 18:00
조현정
적립금을 사용한 주문내역을 검색시,16년도부터 19년도 까지 구매금액이 10만원 미만인 고객님들이 적립금을 사용하신 것으로 봐서
[80,000원 결제시 적립금 사용불가] 라는 설정은 최근(문제 주문건 이후)에 저장된 것으로 보입니다.
남은 문제는 결제 금액이 PG사로 잘못 전달되는 문제인데, 원활한 테스트를 위해 사용가능최소적립금(금액)을 0원으로 변경해도 되는지 확인 후 댓글 부탁드립니다.
2020-01-13 11:59
최지우
넵 부탁드리겠습니다. 다만 테스트 후에는 해당 설정 원상복구 부탁드립니다~
2020-01-13 17:01

[RE] 쇼핑몰 결제 관련 문의드립니다.

[1] 결제가 완료된 주문서에서 상품을 제거하셨기 때문에 미수금이 음수로 표시된 것입니다.
118.33.**.17 IP에서 zymo_hi**ory 아이디로 접속하여 2020.01.09 09:42:00 수정하신 분을 찾아 확인해보세요.

[2] 주문서에서 미수금이 양수로 표시된 것은 반대로 주문서에 상품을 추가하셔서 그런 것으로 보입니다만
이는 로그가 남지 않아 정확한 답변이 어렵습니다. 내부 직원을 통해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공유하기
등록자

비오에스

등록일
2020-01-14 10:02
조회
253

댓글 2

조현정
로그상 날짜를 잘못 적어드려서 수정하였습니다. 확인하실 수정 일시는 2020.01.09 09:42:00 입니다.
2020-01-14 10:19
최지우
미수금이 음수로 잡히는 해당 주문이 들어온 날짜는 2020-01-05입니다. (주문번호 AB2001050001)
메일로 보내드렸던 이미지를 확인한 날이 2020-01-06입니다. 그 날 당일 저희쪽에서 관리자로 접속하여 확인했을때 이미 주문이 취소되어있는 상태였습니다.

2020-01-14 13:07

[RE] 쇼핑몰 결제 관련 문의드립니다.

주문관리에 찍힌 금액과 PG결제 금액이 다른 이유를 두 가지로 예상하였습니다.
첫번째는 결제가 완료된 이후 주문관리에서 상품을 추가/또는 제거하는 경우
두번째는 주문서에서 PG로 금액이 잘못 전달되는 경우입니다.

첫번째 가설에 대하여 저희가 제시한 날짜와 고객님께서 말씀하신 날짜가 달라 해당 문제가 아니라고 하시니
두번째 가설로 해결방법을 찾아야 할 것 같습니다.

해당 계정의 경우 KG이니시스 PG를 개발해드린 이력이 조회되지 않습니다.
고객님께서 직접 추가하신 프로그램은 기술 지원이 불가능하니
귀사 개발팀에서 직접 해당 PG사에 금액이 잘못 전달되는 이유를 문의해보시기 바랍니다.
공유하기
등록자

비오에스

등록일
2020-01-14 13:47
조회
1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