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송비관련 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배송비관련 매뉴얼을 확인하고 적용을 해보았는데 수정이 되지 않아서 재문의 남깁니다.

1. 현재 쇼핑몰 배송비 설정은 이렇게 되어있는데요.



 

상품들마다 상품별 배송비가 각각 설정되어있습니다.
지금은 상품을 여러개 구매했을때 설정된 상품별 배송비가 다 합산되어 적용이 되는데요.
상품 여러개를 구매했을때는 상품들중 배송비가 가장 큰 가격의 배송비로 적용이 되도록 하고싶습니다.

예를들어
상품1의 배송비가 3000원
상품2의 배송비가 3000원
이라면
상품1과 상품2를 함께 구입했을때 배송비가 6000원이 아니라 3000원만 적용이 되도록 하고싶습니다.

어떻게 설정하면 될까요?


2. 위처럼 설정을 하였을때 묶음배송비가 설정되어있는 상품들은 별도로 배송비가 적용되도록 할 수 있을까요?
 
예를들어 
상품1의 배송비가 3000원
상품2의 배송비가 묶음배송비로 설정 되어있다면

상품1과 상품2를 함께 구매할때 3000원+상품2의 묶음배송비 이렇게 적용되도록 하고 싶습니다.

어떻게 설정하면 될까요?

· 관련키워드

 ,[RE],테스트

공유하기
매뉴얼요청
분류
쇼핑몰
>배송관리
등록자

유문진

등록일
2024-05-07
버전

[RE] 배송비관련 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비오에스입니다.


해당 문의는 현재 테스트가 필요한 사항으로, 

테스트 과정이 진행 중이며, 테스트가 완료되는 대로 결과를 아래 댓글로 답변 드릴 예정입니다. 

테스트는 약 2~3일 정도 소요될 수 있으니 양해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등록자
비오에스
등록일
2024-05-08 14:18
조회
185

댓글 17

방지은

안녕하세요, 비오에스입니다.


유선상으로 문의 주신 상품 상세 페이지에서 설정한 배송비가 노출되지 않는 부분에 대해 안내드립니다.


먼저, 저희 비오에스 솔루션의 업데이트 전에 필요한 작업에 대해 안내드립니다.


업데이트 전에 업데이트가 필요한 페이지들의 수정일을 초기화하는 것입니다. 

수정일을 초기화해야 최신 버전으로 덮어쓰기가 됩니다. 


수정일 초기화 방법은 페이지 관리 -> 업데이트가 필요한 솔루션 원본 페이지 중 수정일이 표기되어 있다면, 설정의 수정일시 초기화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 작업을 통해 업데이트 시 해당 페이지가 최신 버전으로 덮어쓰여집니다.

 

주의사항: 수정일을 초기화하고 업데이트를 진행하면 해당 페이지에서 작업 했던 디자인 또는 기타 작업들이 비오에스 원본으로 덮어쓰여지면서 작업이 사라지므로, 

업데이트 후 다시 작업해야 한다는 점 참고 부탁 드립니다.


현재 유선상으로 요청하셨던 배송비 노출 문제는 치환변수 등의 변동이 있었으므로, 수정일 초기화 후 업데이트 진행을 하였으며, 최신 버전으로 정상 작동되고 있음을 확인하였습니다.

변경된 버튼 디자인은 원계정의 디자인 코드를 복사하여 붙여넣어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원계정에서 업데이트 진행시에는 따로 페이지 복사를 하여 보관하거나,

해당 디자인 코드를 따로 메모한 후 업데이트를 진행한 뒤 디자인 부분을 다시 수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4-05-21 14:10
유문진

지금 복제 사이트에서 상품관리에 들어가면 기존홈페이지에서 등록해 놓았던 상품 목록들이 보이지않는데요. 

 

혹시 이문제 때문에 장바구니에서 구매하기를 등록했을때 판매할수 없는 상품이라는 얼럿이 뜨는건 아닌가해서요

 

너무 급한상황이라 저희가 비용11만원을 지불하면 업데이트나 초기화 같은 별도 작업없이 배송비 합산+묶음배송비 관련된 기능을 기존 홈페이지에 바로 적용해 주실수 있으실까요?


2024-05-23 12:30
방지은

안녕하세요 비오에스입니다.


1. 지금 복제 사이트에서 상품관리에 들어가면 기존홈페이지에서 등록해 놓았던 상품 목록들이 보이지않는데요. 

-> 상품 관리에서 기존 홈페이지에 등록된 상품 목록이 보이지 않는 경우, 상품 관리에서 등록일을 지우고 검색해 보시기 바랍니다.


2. 혹시 이문제 때문에 장바구니에서 구매하기를 등록했을때 판매할수 없는 상품이라는 얼럿이 뜨는건 아닌가해서요

-> 해당 팜업창은 유선상으로 안내드린 대로 위 답변 참고하여 관련 페이지 수정일 초기화 하시고, 재 업데이트 후 테스트해 보시기 바랍니다.


3. 그리고 저희가 비용11만원을 지불하면 업데이트나 초기화 같은 별도 작업없이 배송비 합산+묶음배송비 관련된 기능을 기존 홈페이지에 바로 적용해 주실 수 있으실까요?

-> 문의 주신 사항은 업데이트나 없이 기존 홈페이지에 바로 적용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감사합니다.

2024-05-23 13:43
유문진

안녕하세요.

알려주신대로 장바구니 페이지를 초기화 후 재 업데이트를 했는데 위 내용과 마찬가지로 판매할수 없는 상품이라는 얼럿이 뜨면서 장바구니에 있던 상품이 사라집니다.


그런데 상품상세보기 페이지에서 장바구니에 담지않고 구매하기 버튼을 바로 클릭하면 구매가 이루어집니다.

장바구니에 담고 구매하는 기능만 오류가 있습니다.


어떻게 해야할까요

2024-05-27 09:16
방지은

안녕하세요 비오에스입니다.


해당 복제 계정의 페이지 관리에서 페이지들을 확인한 결과, 

페이지 안에 import되어 있는 페이지들의 수정일 시가 남아 있어 정상적으로 업데이트 되지 않았습니다.

업데이트가 원활히 진행되도록 하기 위해 아래 절차에 따라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오류 발생 페이지 확인 후 편집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 편집 페이지 안에 import되어 있는 페이지까지 모두 확인합니다.


▼페이지 관리에서 해당 페이지와 import되어 있는 페이지들의 수정일 시를 확인한 후 초기화합니다.


업데이트 진행: 수정일 시 초기화 후 다시 업데이트를 진행합니다.


주의사항: 수정일 시를 초기화한 후 업데이트를 진행하면, 

비오에스 원본 디자인으로 변경되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4-05-27 10:18
유문진

안녕하세요

해당 계정 복제 후 업데이트를 했는데 관리자 계정으로 로그인이 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메인 페이지를 포함에서 상품 사진들이 오류가 나오는데 본계정을 업데이트했을때도 이런 문제가 동일하게 나타날까요? 

아니면 복제계정이라서 이러는 건가요?

그리고 본 계정에서 설정했던 배송비들도 다 0원으로 되어있습니다.

확인 부탁드립니다.

 

 

 


2024-05-20 10:00
방지은

안녕하세요, 비오에스입니다.


보안 인증서 로직 변경으로 인해 관리자 접속에 일시적인 불편을 끼쳐드려 죄송합니다.


문의 주신 메인 페이지 및 상품 이미지 관련 오류는 복제하기의 로그/썸네일등제외를 예로 체크 후 복제했기 때문에 발생한 것이며, 업데이트와는 관련이 없습니다. 

본 계정에서는 해당 오류가 발생하지 않음을 안내 드립니다.


또한, 설정되어 있던 배송비 설정들은 업데이트 후 상품 관리의 로직 변경, 기능 추가 및 삭제로 인해 설정 값들이 초기화되었습니다. 

이전에 남겨드린 답변을 참고하시어 배송비 설정을 재 설정 후 테스트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4-05-20 15:45
유문진

관리자 로그인은 아직 안되는데 어떻게 해야할까요? 

여기서 관리자로 로그인 하면 로그인이 되긴 하는데 페이지 편집을 클릭하면 페이지 오류 창이 떠요.


 

 


2024-05-20 16:15
방지은

안녕하세요 비오에스입니다.


관리자 로그인이 풀린 것은 보안 강화로 인한 것입니다.

해결방안은 마이페이지 -> 콘솔 -> 시스템 사용정보의 불러오기 버튼을 클릭 후 완료되면 재 접속 시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4-05-20 16:22
유문진

불러오기 하고 다시 접속해봐도 같은 현상이 있습니다.

로그인이 되고 페이지 편집을 클릭하면 페이지 오류 창이 나와요

2024-05-20 17:05
방지은

안녕하세요, 비오에스입니다.


문의 주신 페이지 편집 시 발생하는 오류와 관련하여, 아래의 사항을 확인 부탁 드립니다


오류창 캡쳐 

- 페이지 편집을 클릭하면 나타나는 오류창을 캡쳐하여 보내주십시오.


접속 허용 IP 확인

- 만약 오류 메시지가 "접속 허용 IP가 아닙니다"라고 표시된다면, 콘솔에서 현재 접속 중인 IP를 관리자 접속 허용 IP 목록에 추가한 후 다시 접속을 시도해 주십시오.


감사합니다.





2024-05-21 09:52
유문진

페이지 편집후 나온 오류페이지 캡쳐화면입니다.

참고로 이미 관리자 아이피는 추가한 상태입니다.

 


2024-05-21 10:19
유문진

안녕하세요


아래 재문의한 답글은 언제쯤 받을 수 있을까요?

2024-05-16 10:00
유문진

감사합니다.
부탁드립니다~

2024-05-08 14:20
방지은

안녕하세요 비오에스입니다.


먼저,  1번 문의 사항에 대해서는 "상품별 배송비의 최대 배송비만 사용" 옵션을 추가로 체크하시고, 배송비 계산 그룹을 동일 판매자로 변경해주시면 됩니다.


또한, 2번 문의 사항에 대해서도 최신 버전에서는 위와 같은 설정을 하시고, 최신 버전에서 변경된 묶음 배송 설정을 해주시면 2번 문의 사항에 대한 배송비 설정도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묶음 배송비 설정 매뉴얼 : https://bos.kr/kwa-help_v-130


따라서 먼저 현재 버전에서 '배송비만 사용'을 체크한 후 1, 2번 문의 사항에 대한 테스트를 진행해보시고 원하시는 배송비 설정 결과를 얻으신다면 업데이트를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그러나 테스트 진행 결과, 원하시는 배송비 설정값을 얻지 못하셨다면 원하시는 시점을 백업 후 복제하기를 활용하여 복제 계정을 만드신 후 복제 계정에 업데이트를 해보시고 충분한 테스트를 거쳐 원하시는 결과를 얻으신 후 원본 계정에 업데이트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업데이트 시 주의 사항은 마이페이지 -> 콘솔 -> 해당 계정 콘솔 보기 -> 시스템 사용 정보 '?'를 클릭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복제하기 : https://bos.kr/kwa-infra_manual_v-6


해당 문의사항과 관련하여 추가 문의 사항이 있으실 경우, 아래 댓글로 남겨주시면 도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4-05-10 11:54
유문진

답변감사합니다.

알려주신대로 배송비 설정을 다시 해보았는데 적용이 안되어서 업데이트를 해보려고 합니다.

그래서 백업 파일은 다운로드 받아 놓았고 계정복제를 하려고 하는데

복제하기 버튼이 안보입니다.

어디서 복제하면 될까요?


 


2024-05-13 13:57
방지은

안녕하세요 비오에스입니다.


시스템 점검으로 인해 버튼이 일시적으로 노출되지 않았습니다.

현재 다시 버튼을 노출시켜 두었습니다. 확인 후 복제하기 매뉴얼을 참고하여 복제를 다시 시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로 인한 불편을 사과드리며, 양해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4-05-16 11:43
사용자포럼(Q&A)
번호제목등록자등록일
46296

유문진

05-28
46294

이준영

05-28
46292

이인기

05-27
46291

유문진

05-27
46286

김보원

05-23
46285

슈퍼잉글리..

05-23
46283

이창수

05-20
46281

이경숙

05-19
46279

이창수

05-16
46278

권순강

05-14
46275

송은주

05-13
46273

김종록

05-10
46269

노상훈

05-09
46268

이창수

05-08
46264

hanvit

05-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