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객(업체)에게 판매 후 입금을 받은 내역을 등록·관리할 수 있습니다.


 

① 입금등록 전, 먼저 판매등록 후 판매내역에서 판매진행 상태를 입금대기 상태로 변경합니다.

   (고객관리 > 고객(업체)명 검색 > 판매내역 > 상태를 입금대기로 변경하지 않으면 미리 등록한 판매내역이 노출되지 않습니다.)

 ▶ 판매등록 매뉴얼 바로가기

② 입금등록 버튼 클릭 > 고객(업체)명을 검색 후 선택합니다.

③ 입금등록 폼 하단에 노출된 미리등록한 판매내역을 선택합니다.

   판매 내역 선택 시, 입금내용, 매출총액이 자동으로 입력됩니다.

   그 외에 입금자명, 할인액, 입금액, 메모를 맞게 작성해주시고 결제방식, 영수증을 선택해주세요.

④ 입금등록을 한 내역은 고객관리 > 고객(업체)명 > 입금내역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기본정보

· 고객(업체)명

- 등록할 고객(업체)명을 검색하여 선택할 수 있습니다. 고객(업체)명 직접 입력은 적용되지 않습니다.

- 고객정보보기(고객리스트)에서 입금등록 버튼을 클릭했을 경우, 고객(업체)명이 자동으로 입력됩니다.

- 해당 리스트는 이미 등록되어 있는 고객(업체)리스트이며, 고객(업체)등록을 통해 리스트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 고객등록 매뉴얼 바로가기

-고객(업체)명이 입력되어야 기본정보 하단에 판매등록을 할 상품 검색 영역이 생깁니다.


· 매출총액

- 판매등록 시 입력한 합계 액이 자동으로 입력됩니다. 직접 입력이 가능합니다.


· 입금일시

- 입금등록 버튼을 클릭 시, 자동으로 등록됩니다.


· 할인액

- 적립금 포함 결제 시, 적립금 사용 금액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 입금액

- 적립금을 사용하여 전액 결제 시, 매출총액과 할인액이 동일하게 입력되며 입금액은 실제 입금건이 없기 때문에 0원으로 표기합니다.


· 영수증

- 세금계산서, 현금영수증 등 영수증 발행 상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품명

★ 검색 기능 안됨 (등록되어있는 판매내역 상품 검색을 해도 새로고침 됨)


- 고객(업체)명 검색 > 판매내역 > 판매진행 상태를 입금대기 상태로 변경을 해야 품명 영역이 노출됩니다.

- 미리 판매등록을 한 상품 내역이 하단에 노출됩니다.

- 선택 클릭 시, 입금내용, 매출총액이 자동으로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