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객(업체)이 사용하는 보안서버 상품을 등록하여 사용 기간 연장 등 관리할 수 있습니다.


· 고정관리 > 보안서버 메뉴에 들어온 후 [등록] 버튼을 클릭합니다. 

- 고객(업체)명이 자동으로 입력되지 않습니다.


· 고객관리 > 고객(업체)명 검색 > 고객리스트 > 보안서버등록 버튼을 클릭합니다.

- 고객(업체)명이 자동으로 입력됩니다.


· 고객명, 도메인주소, 적용할 상품 선택은 필수로 입력합니다.

 

■ 고객정보

· 고객(업체)명

- 등록할 고객(업체)명을 검색하여 선택할 수 있습니다. 고객(업체)명 직접 입력은 적용되지 않습니다.

- 고객정보보기(고객리스트)에서 입금버튼을 클릭했을 경우, 고객(업체)명이 자동으로 입력됩니다.

- 해당 리스트는 고객으로 등록 되어 있는 고객 리스트이며, 고객 등록을 통해 리스트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 고객등록 매뉴얼 바로가기 


■ 기본정보 

· 도메인

- 보안서버를 적용할 도메인을 입력합니다.


· 상태 

- 보안서버 운영 및 관리 상태를 선택하여 지정합니다.

- 등록대기 : 등록 대기 상태입니다.

- 등록 : 정상적으로 등록이 된 상태입니다.

※ 상태가 '등록'일 때만 알림 메일/SMS가 발송됩니다.

- 이전 대기 : 이전을 하기 위해 대기가 된 상태입니다.

- 보관 : 사용하지 않는 보안서버를 보관해 놓은 상태입니다.



· 시작일/만기일 

- 만기일 30/10/3/1일 전에 연장알림 메일/SMS가 발송됩니다.

- 시작일 : 보안서버의 시작일을 지정해 놓을 수 있습니다.

- 만기일 : 보안서버의 만기일을 지정해 놓을 수 있습니다. 자동연장 알림 발송의 기준이 되는 날짜입니다.


■ 관리정보 

· 상품선택 

- 사용 중인 보안서버 상품을 등록합니다.

- 검색 버튼을 눌러 호스팅 상품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직접 입력은 적용되지 않습니다.)

- 보안서버 연장알림 메일/SMS 발송 시 가격이 반영되며,

  보안서버 목록에서 '연장' 버튼 클릭 시 판매내역이 자동으로 등록될 때 가격이 반영됩니다.


· 연장단위 

- 상품관리 > 보안서버 상품 > 가격 > 1개월 기준 금액 입력 후, 연장단위를 12개월로 입력합니다.


· 부가세

- 판매되는 상품의 금액을 입력할 때나, 견적/판매 등록 시 과세(별도)로 입력을 하므로 과세(별도)가 기본 값으로 설정됩니다.


· 판매여부

- 판매여부에 따라 알림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만료일이 다가오면 알림을 보내줍니다. 30/10)

- 자사판매(알림) : 솔루션 내에서 구입을 한 경우 연장 알림을 보내줍니다.

- 고객구매(알림) : 고객이 스스로 구매한 경우 알림만 보내줍니다.

- 미알림 : 알림이 발송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