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자발송 실패 이유 확인 방법]
<처리방법>
V2 기준
1. 관리자홈 > 리텐션 전략 > 팝빌연동 클릭합니다.
2. 전송내역 조회하기를 클릭합니다.
3. 보여지는 화면에서 ① 확인날짜 지정하고 > ② 실패만 체크하여 > ③ 검색을하면
검색결과가 나오는데 확인할 번호의 '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4. 실패 사유에 상태코드와 원인을 확인합니다.
* 상태코드는 2. 화면에서
-문자전송 결과코드 확인 우측에 [바로가기]를 클릭하셔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V1 버전
1. 회원관리 > 오마이샷 버튼 클릭
2. 문자전송내역 조회하기 클릭
3. 보여지는 화면에서 발송 실패한 문자의 상세 보기 버튼 클릭
4. 확인되는 실패 메시지를 확인하여, 수신, 발신번호를 수정합니다.
상태코드(2) 수신번호가 올바르지 않습니다. : 1건
=> 수신번호가 실제 사용중인 번호가 아닌경우 ex)01000000000
=> 발신번호에 번호가 입력되지 않은 경우
=> 수신번호와 발신번호가 동일한 경우
상태코드(d) 기타단말기 문제로 문자 전송을 실패하였습니다. : 1건
=> '발신번호(대표번호)가 0505-000-0000 일 경우'이면서
'수신자의 통신사가 LG U+를 이용중일때' 확인될 수 있는 현상
상태코드(R) 발신번호가 전화번호 세칙을 위반하였습니다. : 1건
=> 발신번호가 어떠한 세칙을 위반했을때 확인되는 것으로
세칙확인하기 : https://www.popbill.com/Help/Notice/283?PageNum=2
* 이 외에도 다른 이유로 문자 발송이 되지 않는 경우가 확인될 수 있습니다.
문자전송 상태코드 확인하기 : http://blog.linkhub.co.kr/2533/
* 전송실패한 건에 대해 더 자세한 이유가 궁금하신 경우에는
팝빌사이트로 이동하여 고객센터 > 1:1문의 게시판에 문의글을 남겨보시기바랍니다.
또는
1. 관리자페이지 > 회원관리 > 오마이샷 클릭한 후,
개별SMS조회에서 문자가 전송이 되었는지 확인해주세요.
2. 오마이샷 페이지에서 확인이 되지 않는다면 팝빌로 가셔서 다시 확인해주세요.
3. 만약, 위의 두 개에서 문자내역이 확인되지 않는다면
쇼핑몰의 경우, 쇼핑몰 > 설정변경 > 주문관련:기본항목 클릭하셔서
주문알림 : 주문시 SMS에 체크가 되어있는지 확인
게시판의 경우, 게시판관리 > 해당 게시판 클릭하셔서
게시물알림설정에 문자가 체크되어있는지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