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류
운영

결제오류 문제 발생시 확인해야 할 사항

■ 결제오류 문제 발생시 확인해야 할 사항

  1. 모든 주문이 오류 나는 경우
    1. PG연동이 테스트상태인지, 실제결제 상태인지 확인 (https://bos.kr/kwa-pg_setup 게시판 상단 내용 확인)
    2. V2 계정정보보기 화면에서 업데이트 실행 (https://bos.kr/kwa-infra_manual_v-32 이용가이드 참고. V1은 해당사항 없음)
  2. 특정 주문에 대해서만 오류가 나는 경우
    1. V2 계정정보보기 화면에서 업데이트 실행 (https://bos.kr/kwa-infra_manual_v-32 이용가이드 참고. V1은 해당사항 없음)
    2. 실주문자가 자의로 취소한 것인지, 강제로 종료된 것인지 확인
    3. 강제로 종료되었다면 어느 과정에서 어떤 메세지로 인해 취소된 것인지 / 어느 기기&브라우저로 시도하였는지 확인
    4. 확인한 내용을 PG사 고객센터에 문의
    5. PG사 고객센터에서 기술적인 문제라고 회신한 경우 BOS 작업의뢰(https://bos.kr/kwa-expert)에 해당 답변 내용을 등록


■ 참고사항

  1. 특정 주문에 대해서만 오류가 나는 경우, 문제확인을 위해 프로그래머가 투입되기 때문에 작업비가 발생합니다.
  2. 하위 버전 지원 중단으로 인한 문제는 V2 이전(유료)으로 해결해야 합니다.
    1. 하위버전 지원 중단 안내 참고 : https://bos.kr/kwa-notice_v-1034
    2. V2 서비스 소개 참고 : https://bos.kr/kwa-notice_v-1029
공유하기
등록일
2021-05-26 17:45
조회
507
관리자만 열람할 수 있습니다.
2021-05-26 17:57
자주하는질문
번호제목분류등록일
122SFTP 접속방법 (FTP접속이 갑자기 안될때)1초보자이용안내09-04
121게시판설정의 스키마기능을 사용하는 방법초보자이용안내09-03
120업로드파일(첨부파일) 용량 제한초보자이용안내02-23
119예치금 사용 방법초보자이용안내09-14
118세금계산서 신청 방법초보자이용안내09-07
117PG연동을 위한 Mert Key 확인 방법도메인/호스팅04-28
116보안서버 사용을 위한 포트번호 확인방법도메인/호스팅04-28
115총관리자 정보초보자이용안내07-21
114소유권 이전 신청도메인/호스팅05-09
113네이버웹마스터도구 참고링크초보자이용안내03-11
112회원가입시 패스워드 입력가능한 특수문자초보자이용안내01-11
111운영자필드 용량 설정 방법초보자이용안내12-23
110첨부파일 부분에 아이콘이 안뜨는 경우 해결 방법BOS기능12-21
109대표호스트 확인하는 방법BOS기능12-04
108보안패치 실행 방법BOS기능10-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