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영선볶은곡식

안녕하세요

카카오
알림톡과 친구톡 서비스는 
언제쯤 사용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 관련키워드

 ,https,[RE],kwa-,테스트,홈페이지

공유하기
매뉴얼요청
분류
DIV
등록자

조혜원

등록일
2023-04-11
버전

[RE] 홍영선볶은곡식

안녕하세요 비오에스입니다.


<카카오 알림톡>

카카오 알림톡이 최근에 개발이 완료되어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카카오 알림톡을 사용하기 위해선 홈페이지의 '솔루션 업데이트 버전'이 최신 버전이어야 합니다.(적어도 VER20180815.174↑)

고객님 홈페이지의 업데이트 버전을 확인해보니 VER20180815.169로 확인이 되는데 알림톡을 사용하시기 위해선 업데이트 진행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그 이유는 오랫동안 업데이트가 진행 되지 않아서 카카오 알림톡을 사용하기에는 현재 고객님 홈페이지 버전의 프로그램 기능들이 맞지 않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솔루션 내 쇼핑몰 기능들이 새로이 개발되어 추가가 되고, 수정이 됨에 따라 업데이트 진행 이후 

고객님께서 사용하고 있던 기능들의 UI가 변경될 수도 있고, 기능 자체가 다르게 사용 될 수 있습니다


또한 기존 홈페이지에서 직접적인 업데이트 진행 시 홈페이지에 영향이 생길 수 있으니,

기존 홈페이지를 복제하신 후 복제된 홈페이지에서 업데이트 + 결제테스트를 진행해보시고, 문제가 없을 경우 기존 홈페이지에서 업데이트 진행하실 것을 권장 드립니다.

(기존 홈페이지 복제는 댓글로 희망의사 남겨주시면 저희가 복제하여 고객님께 안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기존 홈페이지 업데이트 이후 문제 없이 잘 진행 되셨다면 '카카오 알림톡' 설치 요청해주시면 BOS에서 해당 플러그인 설치를 도와 드리겠습니다.

(설치 요청은 해당 QNA글-댓글로 요청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설치 이후 카카오 알림톡 사용 방법은 아래 매뉴얼을 참고하여서 작업 진행해보시길 바랍니다.

카카오 알림톡 매뉴얼 : https://bos.kr/kwa-help_v-340


만약 위 작업이 고객님께서 직접 작업하시기에 어려움이 있으시다면 유료로 작업을 대행해 드리고 있습니다. 

① 고객님 계정 업데이트부터 ② 카카오 알림톡 설치 이후 세팅까지 작업에 어려움이 있으시면 작업 의뢰 게시판에 글 남겨주시길 바랍니다.

글 남겨 주시면 견적 확인하여 재 안내 도와 드리겠습니다.

작업 의뢰 게시판 : https://bos.kr/kwa-expert


감사합니다.

등록자
비오에스
등록일
2023-04-13 15:42
조회
76

댓글 4

최예선

안녕하세요. 비오에스입니다.


고객님 요청에 의해 현재 고객님의 계정에 카카오 알림톡 서비스를 설치해드렸습니다.


하지만 정상적으로 카카오 알림톡이 발송되는지에 대한 테스트를 진행하던 중 다시 한 번 계정 업데이트를 거쳐야하는 작업 과정이 필요하다고 판단되었습니다.

이는 지난 6월 경 진행하셨던 계정 업데이트에서 문제가 생겨 다시 진행되는 것이 아니라

업데이트 이후에 알림 영역의 로직이 변경된 부분이 많아 다시 한 번 업데이트가 필요하오니 

카카오알림톡 반영에 시간이 지연되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다음주 중으로 해당 계정을 복제한 후 테스트를 진행하여 문제가 없을 경우, 곧바로 실계정을 업데이트하여 카카오알림톡 반영 작업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카카오 알림톡 반영이 완료되는 대로 다시 한 번 안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3-07-07 16:34
조혜원
기존 홈페이지 복제를 희망합니다
기존 홈페이지 업데이트 이후 문제 없이 잘진행 되면 알림톡 설치 요청합니다.
2023-04-24 11:49
최예선

안녕하세요. 비오에스입니다.


해당 도메인으로 계정 복제를 해드렸습니다.

마이페이지 > 계정목록에서 복제된 계정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복제된 계정 : hys3004copy.bbiz.kr

계정보기 페이지 하단의 업데이트 버튼을 클릭하여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를 하신 후,

UI디자인, 기능테스트, 결제테스트 등 꼼꼼하게 실계정과 비교하여 발생하는 문제 현상이 없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복제된 계정 또한 사용료가 과금되기 때문에 업데이트 테스트 후, 반드시 호스팅 삭제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이후 실제 계정에서 업데이트까지 완료하신 후, 댓글로 알림톡 설치 요청을 해주시면 알림톡 설치를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계정 업데이트 테스트 작업이 어려우실 경우,

유상으로 업데이트 테스트 작업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작업에 어려움이 있으실 경우, 작업의뢰 게시판에 문의 남겨주시면

업데이트 테스트, 카카오알림톡 세팅 과 관련한 자세한 견적가를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3-04-24 14:23
최예선

안녕하세요. 비오에스입니다.


위 답변으로 안내를 드렸듯, 현재 알림톡 개발은 완료되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친구톡은 아직 개발이 진행되지 않았습니다.)


또한 알림톡 설치 후, 고객님 홈페이지에 맞게 개별적인 셋팅 및 템플릿 검수 등 절차를 진행해주시면 

유선 상으로 문의 주신 것처럼 운송장 등 쇼핑몰 관련 안내를 알림톡으로 자동 발송이 가능한 기능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기능은 알림톡으로만 가능하다는 점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러나 카카오 알림톡을 사용하기 위해선 홈페이지의 '솔루션 업데이트 버전'이 최신 버전이어야 합니다.(적어도 VER20180815.174↑)

고객님 홈페이지의 업데이트 버전을 확인해보니  VER20180815.169로 확인이 되는데 알림톡을 사용하시기 위해선 업데이트 진행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그 이유는 오랫동안 업데이트가 진행 되지 않아서 카카오 알림톡을 사용하기에는 현재 고객님 홈페이지 버전의 프로그램 기능들이 맞지 않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솔루션 내 쇼핑몰 기능들이 새로이 개발되어 추가가 되고, 수정이 됨에 따라 업데이트 진행 이후 

고객님께서 사용하고 있던 기능들의 UI가 변경될 수도 있고, 기능 자체가 다르게 사용 될 수 있습니다. 


또한 기존 홈페이지에서 직접적인 업데이트 진행 시 홈페이지에 영향이 생길 수 있으니,

기존 홈페이지를 복제하신 후 복제된 홈페이지에서 업데이트 + 결제테스트를 진행해보시고, 문제가 없을 경우 기존 홈페이지에서 업데이트 진행하실 것을 권장 드립니다.

(기존 홈페이지 복제는 아래 댓글로 희망 의사 남겨주시면 저희가 복제하여 고객님께 안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기존 홈페이지 업데이트 이후 문제 없이 잘 진행 되셨다면 '카카오 알림톡' 설치 요청해주시면 BOS에서 해당 플러그인 설치를 도와 드리겠습니다.

(설치 요청은 해당 QNA글-댓글로 요청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설치 이후 카카오 알림톡 사용 방법은 아래 매뉴얼을 참고하여서 작업 진행해보시길 바랍니다.

카카오 알림톡 매뉴얼 : https://bos.kr/kwa-help_v-340


만약 위 작업이 고객님께서 직접 작업하시기에 어려움이 있으시다면 유료로 작업을 대행해 드리고 있습니다. 

① 고객님 계정 업데이트부터 ② 카카오 알림톡 설치 이후 세팅까지 작업에 어려움이 있으시면 작업 의뢰 게시판에 글 남겨주시길 바랍니다.

글 남겨 주시면 견적 확인하여 재 안내 도와 드리겠습니다.

작업 의뢰 게시판 : https://bos.kr/kwa-expert


감사합니다.

2023-04-24 11:17
사용자포럼(Q&A)
번호제목등록자등록일
45806

조혜원

06-30
45803

조혜원

06-28
45801

성순모

06-27
45793

조혜원

06-23
45772

김우리

06-13
45769

조혜원

06-08
45750

임채린

05-26
45726

조혜원

05-09
45716

조혜원

04-26
45715

조혜원

04-26
45694

조혜원

04-14
45687

조혜원

04-11
45683

조혜원

04-07
45676

최호용

04-01
45650

조혜원

03-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