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제관련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https://bos.kr/kwa-bos_qna_v-45766
위 링크에 이어 문의드립니다. 위 링크 답변에 따라 업데이트를 하고 작업을 진행해보니 그 문제는 해결이 되었는데요.

1.
쇼핑몰에서 상품을 선택하고 구매하기로 넘어가서 주문자 정보를 다입력하고 결제하기를 클릭하면 그다음으로 넘어가지 않습니다.
모바일에서는 정상적으로 진행이됩니다.

2.
네이버페이 결제도 피씨와 모바일 둘다 진행이 안됩니다. 

ftp정보는 메일로 보내드리겠습니다.
확인부탁드립니다.








로그인후 오류 화면

 

· 관련키워드

 ,https,kwa-,관리자,[RE],테스트,홈페이지

공유하기
매뉴얼요청
분류
쇼핑몰
>주문관리
등록자

이명신

등록일
2023-06-14
버전
최예선
관리자만 열람할 수 있습니다.
2023-06-14 11:07

[RE] 결제관련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비오에스입니다. 


홈페이지의 결제시 오류현상에 대해 문의주셨는데요~ 


1. 문의주신 해당 현상을 파악한 결과, 해당 주문페이지가 업데이트 항목에서 제외된 것으로 보여집니다.

업데이트 항목에서 제외된 이유는 해당 주문페이지의 수정일시 기록이 남아있기 때문인데요, BOS 측 파악 결과 주문하기 버튼 등 CSS 수정을 하여 수정일시 기록이 남은 것으로 보여집니다.

이렇게 수정일시가 남아있으면 자동으로 업데이트 항목에서 제외가 되는 시스템이라는 점 늦었지만 정확하게 안내드리며, 

CSS 수정 외에 구조 또는 프로그램 등 수정하신 사항이 있으시다면 해당 페이지를 백업해두신 후, 주문서페이지의 수정일시를 초기화하시고 계정을 베타버전으로 다시 업데이트 해보시기 바랍니다.



 1) 관리자홈 > 주문페이지의 편집화면 접속 > 좌측 편집도구의 '페이지 설정' 클릭 > 수정일시 옆 초기화 버튼 클릭

 

 


 

 2) bos > 콘솔 접속 > 계정 업데이트 클릭 > 베타버전 클릭 후 동의하기 > 업데이트 완료


 

 

 

 

3) 업데이트 완료 후 주문하기 페이지에서 쿠폰/적립금 타이틀 영역이 노출되지 않는 현상이 발생할 경우, 아래 매뉴얼을 참고하여 작업하시면 정상적으로 타이틀 노출이 됩니다.

- 관리자홈 > 설정변경 > 쇼핑몰 설정 > 적립금설정 > 적립금타이틀명 입력란에 체크 후, '적립금' 입력 후 저장


 

 

 

이후, BOS 측에서 모든 결제수단에 대해 결제테스트를 진행한 결과, 정상적으로 결제가 완료되었습니다.

고객님께서도 결제 테스트를 진행해보시고, 어려움이 있으실 경우 아래 댓글로 문의주시면 다시 한 번 안내를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 네이버페이 결제 진행불가 건에 대해서는 해당 실계정에 등록되어 있는 네이버 페이 API 키값의 도메인주소와 복제계정의 도메인 주소가 일치하지 않아서 

네이버 페이 결제 테스트를 진행할 수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위의 1번 작업을 완료하신 후에 네이버페이 결제 테스트도 다시 한번 시도해보시길 바랍니다. 


해당 작업을 진행하시면서 어려운 점이 있으실 경우, 아래 댓글로 문의 주시면 도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등록자
비오에스
등록일
2023-06-14 17:24
조회
211

댓글 2

이명신
안녕하세요
1번 작업방식에 따라 https://sanyachostory.com 이 사이트를 업데이트 했는데요
로그인을 하려고 하니까 오류가 발생합니다.
오류 캡쳐화면은 본문에 첨부했습니다.
확인부탁드립니다.
2023-06-14 17:44
최예선

안녕하세요. 비오에스입니다.


해당 현상은 최근 BOS 솔루션 보안 강화를 위해 시행한 보안 패치로 인해 발생하는 현상입니다.


기존 홈페이지에 총관리자로 접속하였던 세션이 남아있어서 생기는 보안 대응 현상으로 추정되오니, 쿠키 및 캐시를 삭제 해보시고,

해당 현상이 지속적으로 발생하게 된다면, 해당 계정 보기에서 관리자접속허용IP를 추가해보시기 바랍니다.


관리자접속허용IP는 설정된 IP에서만 총관리자로 접속이 가능한 보안 기능입니다.


추가 문의 사항 및 해결이 어려운 사항이 있으시다면, 아래 댓글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3-06-14 18:00

[RE] 결제관련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비오에스입니다.


유선 상으로 계좌이체와 네이버페이 결제 진행이 안된다고 문의 주셨는데요.


저희가 테스트해 본 결과 계좌이체 진행이 되지 않았던 건은 수정 완료하여 뱅크페이 모듈까지 정상적으로 넘어가는 것을 확인하였고, 

네이버페이 건은 장바구니 페이지에서는 정상적으로 링크가 넘어가 결제까지 이루어지는 반면에, 상품 상세페이지에서 네이버페이 기능이 작동하지 않아 현재 개발자분께 검토 요청드린 사항이니 조금만 기다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또한 작업하시면서 어려운 점이 있으실 경우, 아래 댓글로 문의 주시면 도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등록자
비오에스
등록일
2023-06-15 16:08
조회
169

댓글 4

이명신
안내 감사합니다~^^
2023-06-15 16:11
최예선

안녕하세요. 비오에스입니다.


네이버페이 결제 진행이 되지 않는 현상에 대해 안내드립니다.


고객님 홈페이지에서 적용 및 사용되고 있던 네이버페이는 구 버전으로써 버전이 낮아 웹 브라우저와의 호환에 어려움이 있어 기능 작동이 되지 않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따라서 최신 버전의 네이버페이 플러그인으로 업데이트가 필요하다고 판단됩니다.


sanyacchostorycopy.bbiz.kr 복제 계정에서 최신 버전의 네이버페이 플러그인을 설치하여, 결제테스트까지 진행한 결과, 

상품 상세페이지에서는 물론 장바구니 페이지에서도 네이버페이 기능이 정상적으로 작동함을 확인하였습니다.


최신 버전의 네이버페이는 월 사용료 9,000원이 과금되는 추가기능이며,

기존에 설정하셨던 키 값을 그대로 적용함으로써 손쉽게 이용이 가능하십니다.


따라서 네이버페이 기능을 사용하실경우, 아래 댓글로 네이버페이 설치 요청을 남겨주시면

설치 및 셋팅까지 작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3-06-16 18:21
이명신

안녕하세요~
네이버페이 설치 요청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3-06-20 11:05
최예선

안녕하세요. 비오에스입니다.


최신 버전의 네이버페이 플러그인으로 업데이트 해드렸습니다.


상품 상세페이지, 장바구니 페이지에서 정상적으로 네이버페이 결제 페이지로 이동하는 것을 확인 하였습니다.


고객님께서도 PC/모바일에서 테스트를 진행해보시고,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 아래 댓글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3-06-21 11:56
사용자포럼(Q&A)
번호제목등록자등록일
46195

이창수

03-27
46182

여수민

03-18
46140

김미정

02-06
46132

지현선

01-31
46063

이병묵

12-13
46028

김상운

11-22
45953

공강렬

09-14
45897

이명신

08-21
45782

이명신

06-16
45774

이명신

06-14
45766

이명신

06-08
45765

이명신

06-08
45764

이명신

06-08
45706

홍은성

04-19
45705

홍은성

04-19